728x90

 IT 서적은 일반 책과 다르게 만원부터 비싸면 6만원까지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. 꽤나 비싸서 이걸 어떻게 다 사서 보기도 애매하고, 도서관에 빌려서 보기도 애매하다. 또 ebook을 빌려서 볼 수 있는 밀리의 서재나 리디북스도 거의 책이 없어서 보기가 어렵다. 학교 도서관에 꾸준히 요청해서 책을 늘려나갈 수도 있겠지만 오래 걸린다.

학교에서 오리얼리를 지원한다면 영문 서적을 공짜로 볼 수도 있다.

IT 서적 신간을 무료로 읽는 방법이 있다. 출판사에서 책을 출간하기 전 베타 리더를 모집하거나 출간 후 이벤트로 각 커뮤니티에서 랜덤으로 몇 명에게 책을 나눠주기도 한다. 또 랜덤 말고도 서평단을 모집하여 책을 주기도 한다.

 각 차이점이 있는데, 먼저 베타 리더는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책에 남겨둘 수 있다. 어느 이득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렇다. 또한 출간되는 서적 한권과 그 출판사에서 있는 서적을 하나 받을 수 있다. 또한 출간 전 미리 서적을 읽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.

서평단은 블로그나 온라인 서점에 리뷰를 남기는 형태로 진행된다. 서평하는 책을 한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.

랜덤은 그야말로 책 한권 받고 끝나기 때문에 리뷰나 꼭 책을 읽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다.

그럼 어디서 이런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?

먼저 자주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서평 관련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다.
https://okky.kr/

 

OKKY - All That Developer

OKKY는 국내 최대 개발자 지식공유 플랫폼입니다. 개발자에게 필요한 기술 Q&A, 아티클, 커리어, 네트워킹, 취업, IT행사를 지원합니다

okky.kr

전에 Okky에서 서평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보았고 해당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께서 간혹 년에 한번 정도 유튜브에서 책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신다.

보통 페이스북, 트위터에서 각 IT 출판서를 검색해서 팔로우를 진행하고, 페이스북에는 it관련 그룹을 찾아서 가입해두면 각 커뮤니티에서 글이 올라온다.

제이펍에서 이번에 14기 베타 리더단을 뽑아서 생각나는 김에 글을 작성해보았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